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각종정보/개별특징주 분석

★ 넥슨지티"과열" 변수에 따른 향후전망

필자의 전망되로 동사의 주가는 10650원을 저점으로해서 14050원까지 반등하는데는 일단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과열주에 지정됨에 따라서 16일 과열 첫거래일 주가는 -5.56프로 하락하는 약세를 보였고 넷게임즈 -3.6퍼에 비해서 과도한 하락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아울러 넥슨매각과 관련한 모멘텀은 별다른 변화없이 여전히 ing상태이며, 뉴스를 검토해 봤을때 김정주회장의 매각의지가 확고하다.혹은 중국기업으로 매각될것이다. 또는 컨소시엄 형태로 해서 텐센트는 뒤로숨고 결국 매각될것이다 라는 전망이 대세인것 같습니다.   매각주간사까지 선정했고, 회장의 의지가 확고하니 매각이야 되든안되든 2월부터 큰 이슈는 될테지요.  큰이슈=주가 변동성 확대라는 등식은 기본이죠.

 

우선 현재로 와서 과열 첫거래일 조정 받았고, 아직 목.금 이틀이 남았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최근들어서 과열주들의 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과열기간 3일내내 약.강보합권에서 횡보하는 기간조정을 보내는것이 최근일반적인 흐름이죠.  물론 그 흐름을 끊을 종목이 나와서 끈허지겠지만,

동종목의 경우 현재 일봉상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다운 조정'의 모습입니다.

거래원을 분석해 봐도 15일 장대양봉에서 매수한 세력창구인 nh나 대신이 적극적으로 매도를 하지 않고 일정부분 방버하는 양상을 보이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동창구에서 고점매도,저점매수를 하는것에서 알수 있으면, 매수시 대량물량을 매수호가에 쌓아서 매수하는것으로 봤을때 하락방어로 볼수 있는부분입니다.

 

결과적으로 15일 24프로까지 올렸던 세력이고, 거래량이 팍 줄어드는 과열기간 올리고자 하면 훨씬적은 자금으로도 가능할것인바, 늦어도 금요일에는 어느정도 의지는 보여줄것으로 보입니다.  과열이 해제되고 움직이는게 요즘 추세다 보니 미리 선취매하고자 하는 선수들도 입장하기 좋은 시점이기도 하고요.

 

결론은.

지금은 버텨야 한다는것입니다.

금요일과, 다음주 월요일 슈팅을 대비해야 할것입니다.  만약 이 종목이 가는 종목이라면 17일중으로 13150~13500원사이에 종가를 형성할 가능성 큽니다.  예상되는 저가는 12400~12500원 즈음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매수대기자들은 거기서 매수하고, 보유하고 계산분들은 공포에 투매하는일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