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각종정보/개별특징주 분석

황교안 한국당입당시점및 관련주 전망..

11일 금요일 전정부의 마지막 총리인 황교안이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만나 한국당 입당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입당 시기는 당과 협의하겠다고 했다"며 "전당대회 출마 이야기는 이 자리에서 없었다고 확인했다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팩트는 황전총리가 한국당 입당하겠다는것과 전당대회 출마관련 언급은 없었다는것으로 추정해 볼수 있겠습니다.

 

이는 결국 전당대회 나가겠다는 간접적 의미로 해석가능하며, 전당대회 판을 키워서 낮은 당 지지률을 컨벤션 효과를 통해서라도 올리겠다는 의미로 해석될수 있는부분입니다.

결국 차기대선 참여라는 권력욕을 보인것이며, 해당관련주 입장에서는 일단 호재가 나왔다고 볼수 있습니다.

어차피 앞으로 시간이 많이 남은 만큼 나올수 있는 호재는 전당대회 결과와 당경선여부가 될것이며, 전당대회 출마시 친박계로 분류되는 만큼 승산은 충부하리라 보여집니다.  대표선출=당공천권 획득, 곧 친박계의 부활이 될것이며..수수하게 주식시장이라는 틀안에서만 봤을때는 현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한차제지.아세아텍eg.인터엠.서연탑메탈,한국맥널티,국일신동의 주가는 한단계 업될것입니다.

 

기존의 주식시장 판도는 수소차.대북주.게임주.일부범여권 관련주등이었다면, 최소한 다음주는 황교안 관련주들이 주식순환매의 한이슈가 될것으로 사료되며, 해당 테마드과 시소게임을 벌일것으로 사료됩니다. 입당시점은 다음달 27일 전당대회를 염두에둔 다음줌말까지가 마지노선이 될것으로 보입니다.